비영리를 위한 '브랜드레이징'강연&파티 행사후기_1


2013. 07. 17.  @종각M스퀘어

기부문화총서 7권 '브랜드레이징'의 내용을 한국적 맥락에서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된 강연과 파티가 진행되었습니다.

100명 규모로 준비한 행사에 140여명이 와주셔서 진지하게 공부하고, 즐겁게 나눌 수 있었습니다.


#1. 가득한 열기 


비영리브랜드레이징강연장 현장열기비영리 브랜드 레이징 강연 현장 열기비영리브랜드레이징 강연현장강연 참석자 140여 명



#2. 진정성과 브랜드에 대한 기본개념 이해


확대


예종석 아름다운재단 이사장님의 여는 말로 시작된 강연행사는 박영숙 플레시먼힐러드 대표님의 '비영리를 위한 브랜드레이징'강연으로 이어졌습니다. 박영숙 대표님께서는 기부문화총서 7권 '브랜드레이징'에서 설명하는 원리가 영리쪽에서도 이미 검증된 브랜드마케팅의 구조이자 비영리, 영리 모두에서 '진정성'이 가장 중요한 브랜드 가치가 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해 주셨습니다. 


'비영리를 위한 브랜드레이징' 강연자료 → (박영숙 대표님) Brandraising_FH.pdf



두번째로 차희원 이화여자대학교 언론홍보영상학부 교수/한국PR학회장께서 'NPO커뮤니케이션 전략과 명성관리'에 대해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현장전문가와 교수로서 이론적으로 정리된, 그리고 경험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집대성해서 말씀주셨습니다. 시간이 아쉬운 강의였습니다.


'NPO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명성관리' 강연자료 → (차희원 교수님) NPO_명성관리PR.pdf



이문규 연세대학교 경영대 교수님의 강연은 시간이 허락되지 않아 매우 짧게만 듣게 되어서 아쉬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기회로 꼭 모시고 싶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비영리단체의 건강한 운영과 자립을 지속적으로 돕는 <변화의씨앗기금>에 기부하는 건 어떨까요. 


 

보사노바 연구교육전현경
2003년 아름다운재단 입사 후 모금과 배분사업 좌충우돌 10년차. 해외의 지식은 한국실정과 다름이 있고, 국내사례는 체계적으로 분석정리되지 못한 현실에 도전해볼까 합니다. 많이 도와주세요~*^^* @indisec

 




Posted by 열공지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