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개요

  • 일 시 : 2016년 7월 22일 오전 10시-12시
  • 장 소 : 주한미국대사관 용산별관(아메리칸센터코리아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72길 3)약도보기
  • 주 최 : 아름다운재단
  • 후 원 : 주한미국대사관
  • 참가대상 : 시민사회단체 실무자, 관련 연구자 및 학생, 일반시민 100명

강 연

비영리 모금의 기본, 이사회 모금과 거액 모금

한국에서는 많은 비영리 단체가 소액대중모금을 중심에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선진국의 성공적인 비영리는 이사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운영을 안정화하고, 거액 모금 프로그램과 함께 장기적 모금계획을 세웁니다. 그러나 재정을 책임지는 이사회가 어떻게 가능한지 막막한 경우가 많고, 거액 모금 프로그램은 재정투자나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줄리아 워커(Julia Ingraham Walker)는 미국 비영리에서 25년 이상 이사회 교육과 거액모금을 기획하고 실행한 모금 전문가입니다. 그녀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기관대상 교육, 컨설팅의 결과로 정리한 이사회 모금 리더십 성장방법과 거액모금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에 비영리 대표, 이사회 멤버, 그리고 모금 담당자를 초대합니다. 이번 화상강의는 패널토론을 생략하고 각 기관이 직접 줄리아 워커와 질의 응답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프로그램

시간프로그램진 행
9:30-10:00등록아름다운재단
10:00-10:10개회사주한미국대사관
환영사아름다운재단
전체 프로그램 및 발표자 소개사회자
10:10-11:10강연 Julia I. Walker
- 비영리모금의 기본, 이사회 모금과 거액모금
원격 연결, 순차통역
11:10-12:00질의응답사회자

강연자 소개

Julia Ingraham Walker

줄리아 I.워커(Julia Ingraham Walker)는 모금 전문가이자 비영리 이사회 모금, 건축모금 캠페인 등 비영리 모금 컨설턴트로서 25년 이상 활동한 전문가입니다.

<전문분야>
- 이사회 참여 모금을 위한 전략수립과 이사회 교육
- 모금 캠페인의 실행가능성 점검
- 모금 캠페인 기획과 실행
- 모금 예산, 인력배치와 활동수준의 측정
- 모금의 전략적 기획

<주요 교육분야>
- 모금을 위한 이사회 교육
- 캠페인 중간 수정 : 정체된 캠페인 쇄신
- 불황기의 모금
- 거액 모금 프로그램 구축방법
- 성공적인 건축 모금의 8단계

저서 :
미국 AFP(Association of Fundraising Professionals)의 모금서 시리즈
( 현재 한국 번역서는 없음 )

Nonprofit Essentials: The Capital Campaign

건축 모금의 핵심 요소와 성공방법 소개. 실제 사례, 실행가능한 방법, 성공적으로 입증된 전략들 제공. 많은 전문가들이 겪는 모금 장애요소에 대한 해결책 제시. 온라인 환경, 그리고 경쟁적 모금환경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안 제시.

Nonprofit Essentials: Major Gifts

고액모금을 위한 전문적인 가이드북. 읽기 쉽고 생상한 간명한 설명제시. 줄리아 워커의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거액기부를 설계하고 실행할 수 있는 핵심요소 제시함.
잠재기부자 분석 / 명분서 준비 / 자원봉사자 훈련 / 기부자 관계맺기 / 기부요청 / 감사와 장기관계

Jump-Starting the Stalled Fundraising Campaign

불경기의 모금을 위한 가이드. 모금이 정체되었을 때 어떻게 할 것인가. 모금 캠페인이 피해야 할 10가지 실수들, 적은 비용으로 모금을 늘일 수 있는 효율적 방법.
불황기 모금 / 캠페인 결과분석법 / 강점 기반 모금기회 찾기 / 캠페인 구조 변경 / 이사회, 직원 자원봉사자 참여독려 / 추가 기부를 위한 효과적 커뮤니케이션 / 변화에서 기회찾기

A Fundraising Guide for Nonprofit Board Members

모금과 비영리 조직의 성공을 위해 비영리 이사회 멤버가 알아야 할 모든 것. 모금요청법, 거절받았을 때의 대처, 모금 사례, 모금을 위한 체크리스트, 이사회 모금을 위한 서식, 자료들 제공

신청하기

이후 행사 안내

온라인 컨퍼런스 비영리 모금 저자와의 만남은 2016년 8월까지 매월 1회씩 총 5회가 준비되고 있습니다. 이후 행사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이후 강연 주제

- 비영리단체의 마케팅
- 비영리 단체를 위한 브랜드 강화 전략
- 다양한 파트너와의 관계형성을 통한 모금
- 비영리에 대한 사회적 편견 해소 방법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