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4년 12월 1일에 공립도서관으로는 최초로 '나눔문화컬렉션'을 오픈하였습니다. 아름다운재단이 기부문화도서관을 운영하며 수집해 온 국내 나눔관련 도서 400여권을 서울도서관에 기증하여 만들었습니다. 아름다운재단 일꾼들은 좀 허전하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나눔책을 볼 수 있도록 공립도서관에 비치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나눔문화컬렉션'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나눔동화, 어른들을 위한 기부/기부자 스토리, 그리고 비영리단체를 위한 전문서로 채습니다. 시청 주변을 지나실 때, 아이와 나들이 나왔을 때 그냥 들러서 돌아보셔도 좋습니다. 일반자료실1에 가장 아늑한 공간에 있습니다. 찾아오실 분들을 위해서 특별히 '나눔책나무'라는 예쁜 책장도 설치하였습니다. 나무에서 책을 꺼내 보실 수 있어요. 


나눔책나무 in 서울도서관사진 출처 : 한겨레 포토'나눔책나무' http://www.hani.co.kr/arti/society/area/667071.html


12월 중에는 어린이, 성인, 비영리 실무자를 위한 추천 나눔도서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마음이 따뜻해지는 책' 30권과 리더들이 추천하는 '나의 나눔책'을 둘러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겨울, 나눔 책 한권으로 마음 따뜻한 겨울 되시면 어떨까요?

[12월, 마음이 따뜻해지는 책 - 추천 나눔도서 리스트]

12월 테마도서안내문.hwp

 



2014 나눔문화컬렉션 추천도서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비영리단체의 건강한 운영과 자립을 지속적으로 돕는 <기부문화도서관기금>에 기부하는 건 어떨까요. 



보사노바 연구교육전현경

2003년 아름다운재단 입사 후 모금과 배분사업 좌충우돌 11년차. 
해외의 지식은 한국실정과 다름이 있고, 국내사례는 체계적으로 분석정리되지 못한 현실에 도전해볼까 합니다. 많이 도와주세요~*^^* @indisec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