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기부자를 창출함과 동시에 많은 기부를 끌어내는 'Giving Days' - Chronicle of Philanthropy
비영리임팩트/모금마케팅 2011. 6. 3. 10:39 |12월 콜로라도의 Giving Day이벤트의 초기 펀드레이징 목표금액은 100만불 (한화 약 11억원) 이었으나, 당일 마감된 금액은 약 94억원이었다고 언급했다. 이와같은 이벤트를 통해 AIDSProject와 같은 작은 비영리단체도 큰 비영리단체와 동등한 입장에서 $22,000을 (한화 약 2300만원) 모금하고 기부자 중 45% 이상이 새로운 기부자였다고 보고했다.
Giving Days의 또하나의 긍정적인 현상은, 이와같은 온라인 펀드레이징 이벤트가, 비영리단체들에게 온라인 펀드레이징에 대한 필요성과 기술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하고, 비교적 젊은 세대들에게 어필이 된다는 점이었다. 하지만 비영리단체들은, Giving Days이벤트를 통해 단체에 새롭게 기부한 기부자들과의 관계를 어떻게 지속해 나갈것인지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했다.
기사원문 주소
http://philanthropy.com/article/Giving-Days-Help-Charities/127667/
|
블랙라벨비아 연구교육국│김미정 간사 한사람이 세상을 바꾸는 원동력이 된다고 믿습니다. 그러니 자신을 믿고 세상을 바꾸는데에 힘을 실어 주시면 어떨까요? 변화는 나부터입니다. 비영리역량강화 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비영리임팩트 > 모금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구를 구하는 비용이 1.99달러? (0) | 2011.07.26 |
---|---|
즐거운 펀드레이징 아이디어: Flash Mob (2) | 2011.06.15 |
소셜미디어 활용에 앞선 5가지 체크포인트 (1) | 2011.05.31 |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할까요?_미국적십자사 미디어전략 가이드라인 (1) | 2011.05.25 |
기부/자선분야 인기 키워드 10선 (0) | 2011.0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