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펀드레이징 아이디어: Flash Mob
비영리임팩트/모금마케팅 2011. 6. 15. 10:53 |
Tipping Point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지역사회의 빈곤탈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비영리단체로 이제 5살이 된 기관입니다.
최근 Tipping Point에서는 매년 진행되는 기부행사를 기분좋은 이벤트로 진행하기 위해 깜짝 이벤트를 실시했답니다. 이 이벤트에서는 80~100명정도 되는 Tipping Point 스텝들이 파티 인원들속에 섞여있다가 하나둘씩 비밀리에 연습했던 플래시 몹을 " I Gotta Feeling" 노래에 맞추어 기부자들에게 보여준건데요,
공감이 세계난민의 날을 기념해서 다른 기관들과 함께 하는 플래시 몹이 생각나더라구요. (난민과 함께하는 플래시몹: http://refugeeday.tistory.com)
이 이벤트에서 Tipping Point는 자그만치 $6,500,000 (한화 약 70억원)을 모금했는데요, 이 금액은 2010년도에 비해 $500,000(약 5억 4천만원)더 모금한 금액이라고 합니다.
동영상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watch?v=qU1MC4voURY
Tipping Point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tippingpoint.org/joomla/
기사원문 바로가기 http://philanthropy.com/blogs/prospecting/flash-mob-surprises-guests-at-fund-raising-dinner/30325
|
블랙라벨비아 연구교육국│김미정 간사 한사람이 세상을 바꾸는 원동력이 된다고 믿습니다. 그러니 자신을 믿고 세상을 바꾸는데에 힘을 실어 주시면 어떨까요? 변화는 나부터입니다. 비영리역량강화 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비영리임팩트 > 모금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랫폼 9와 3/4를 찾아라! (1) | 2011.08.26 |
---|---|
지구를 구하는 비용이 1.99달러? (0) | 2011.07.26 |
새로운 기부자를 창출함과 동시에 많은 기부를 끌어내는 'Giving Days' - Chronicle of Philanthropy (4) | 2011.06.03 |
소셜미디어 활용에 앞선 5가지 체크포인트 (1) | 2011.05.31 |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할까요?_미국적십자사 미디어전략 가이드라인 (1) | 2011.05.25 |